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가마쿠라는 사랑받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슬램덩크의 배경이 된 매력적인 해안마을로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 명소, 역사적 명소가 유쾌하게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슬램덩크의 팬이라면 슬램덩크의 세계에 영감을 준 거리와 랜드마크를 볼 수 있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가나가와현의 역사적인 해안 도시인 가마쿠라는 풍부한 문화유산, 장엄한 사원, 경치 좋은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며 이노우에 타케히코가 만든 '카라쿠라'는 주인공 사쿠라기 하나미치(강백호)의 일상을 묘사하는 장면에서 슬램덩크 설정에 중요한 영감을 주어 많은 스토리 전개의 배경으로 슬램덩크 팬들의 마음속에 특별한 곳으로 성지순례를 하기 위해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가마쿠라로 가는법과 주요 관광지에 대해 소개하며 슬램덩크 성지가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도쿄에서 가마쿠라로 가는법

    도쿄역에서 JR요코스카선(즈시행 또는 구리하마행)을 타고 가마쿠라역으로 갑니다. (12 정거장, 약 1시간 소요, 945엔)
    또는 도쿄역에서 JR도카이도선을 타고 후지사와 역으로 갑니다. 후지사와 역에서 에노시마 전철(에노덴)로 갈아타고 여유롭게 도시의 풍경을 구경하며 가마쿠라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도쿄여행 가마쿠라 슬랭덩크 성지순례

    가마쿠라의 관광지

    슬램덩크 팬들과 팬이 아니라 해도 모두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풍부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1. 가마쿠라 하세데라 사원
    736년에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는 무성한 녹음 속에 자리 잡은 하세데라 사원은 일본에서 가장 큰 목조 불상이 있으며 하나의 녹나무로 두 개의 불상을 만들어 하나는 '나라'에 하나는 바다의 공물로 바쳤는데 바다에 바쳤던 불상이 흘러와 불상을 보관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바다 경치로 유명한 가마쿠라에서 가장 존경받는 불교 사원 중 하나입니다.
    영업시간은 4월에서 6월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산 제한은 오후 5시 30분입니다.
    7월에서 3월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입산 제한은 오후 5시입니다.
    입장료는 중학생 이상 400엔, 초등학생 200엔입니다.
     
    2. 쓰루가오카 하치만구 신사
    사무라이의 수호신인 하치만에게 바쳐진 쓰루가오카 하치만구 신사는 가마쿠라의 가장 중요한 신사이자 가마쿠라를 상징하는 존재로 여겨집니다. 오진 천황과 히메노카미와 진구 황후를 모시고 있다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10월에서 3월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4월부터 9월에는 오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경내에 있는 박물관이나 카페 등의 영업시간은 각각 다르지만 오전 9시나 10시에 오픈하여 오후 4시나 5시에 마감합니다.
     
    매년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축제가 열립니다. 14일에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15일에 황실 축제의 시작이었던 연례축제로 엄숙하게 시작합니다. 15일에는 행렬도 있습니다. 16일에는 말을 타고 활을 쏘는 '야부사메' 행사가 진행됩니다. '야부사메' 행사는 4월에 열리는 가마쿠라 축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3. 고마치도리
    유명한 시인 마츠오 바쇼의 이름을 딴 고마치도리는 트렌디한 매장, 카페 및 레스토랑이 있는 가마쿠라의 번화가입니다. 가마쿠라의 요리 장면의 맛을 감상하면서 다양한 기념품, 수공예품 및 지역 특산품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슬램덩크 성지

    1. 가마쿠라코코마에 역
    슬램덩크에 나오는 료난고등학교(능남고등학교)의 모델인 가마쿠라 고등학교 앞에 있는 역으로 애니메이션 오프닝에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워낙 유명한 장소라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면서 쓰레기 문제와 사진을 찍으려고 차량의 통행에 방해가 되는 등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방문한다면 물론 여기뿐만 아니라 어딜 가든 예의를 지켜 행동해야 합니다.
     
    2. 가마쿠라 해변 공원
    가마쿠라 해변 공원 중 사카노시타 지역에 있는 공원 또한 슬램덩크의 성지순례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하세역에서 가까우며 루카와 카에데(서태웅)가 방파제에서 자전거를 타는 모습으로 유명합니다.
     
    3. 카타세 니시하마 해변
    에노시마 섬이 보이는 해변으로 수상스포츠를 즐기러 많이 찾는 해변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장소는 만화책에서 마지막 장면의 배경으로 사쿠라기 하나미치(강백호)와 루카와 카에데(서태웅)가 만나는 장소입니다.
     
    4. 에노덴 전차
    슬램덩크에 등장하는 노면 전차로 가마쿠라역에서 후지사와역까지 운행하며 15개의 정류장이 있습니다. 슬램덩크 배경인 바닷가, 에노시마역, 가마쿠라코코마에 역을 지나기 때문에 기념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후지사와역에서 가마쿠라역까지 어른 310엔이며 소아는 160엔입니다.
    에노시마역에서 가마쿠라코코마에 역까지는 2 정거장 거리이며 어른 200엔, 소아 100엔입니다.
    하세역에서 가마쿠라코코마에 역까지 4 정거장 거리이며 어른 220엔이며 소아는 110엔입니다.
     
    에노덴 1일 승차권은 에노덴 전 구간을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탈 수 있으며 성인 800엔이고 소인은 400엔입니다. 에노시마 씨 캔들과 신에노시마 수족관, 하세데라 등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마쿠라·에노시마 애프터눈 패스는 성인 1,210엔이며 소인 610엔입니다. 오후 1시부터 이용가능한 패스권으로 에노시마 아일랜드 스파 입욕료 등 할인 시설들이 있습니다.
     
    가마쿠라 프리 환경 어음은 성인 900엔이며 소인 450엔입니다. 에노덴 가마쿠라역에서 하세역까지 이용가능하며 버스도 일부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여행일정을 보고 교통권을 이용하는 게 나은지 아니면 IC카드를 이용하는 게 나은지 결정하면 됩니다.
     
    가마쿠라는 역사, 문화, 자연의 아름다움이 매혹적인 슬램덩크 성지순례 장소입니다. 고대 사원과 신사에서 경치가 좋은 해변과 번화한 거리까지, 가마쿠라의 역사적인 도시의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경험하면서 슬램덩크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