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후쿠오카의 대표 랜드마크인 후쿠오카 타워와 근처에 있는 모모치해변 그리고 현지인들의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니시진시장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봤습니다.
모모치해변, 후쿠오카 : 아름다운 해변
모모치해변은 후쿠오카 시내에서 버스로 단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도심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자연휴양지입니다. 이곳은 흰색 모래와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일본 내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해변 중 하나입니다.
모모치 해변은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서핑, 패들보딩, 카약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해변가에는 이를 위한 장비를 대여해 주는 상점들이 있습니다. 일부장소에서 조개잡이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변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후쿠오카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장관 중 하나입니다.
수유실은 모모치해변 공원 모모치하마지구 비치하우스 휴게소에 있습니다.
후쿠오카 타워 : 후쿠오카시의 눈부신 불빛
모모치해변을 방문했다면 바로 옆에 위치한 후쿠오카 타워도 들러보길 추천합니다. 후쿠오카의 상징 중 하나로 234미터 높이입니다. 후쿠오카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하는 상징적인 건물로 1989년에 후쿠오카시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물로 지어졌습니다. 전통적인 일본의 미학에 영감을 받은 타워의 디자인은 변화하는 하늘과 주변 도시 경관을 반영하면서 날렵하고 현대적인 거울 표면을 특징으로 합니다.
전망대는 123미터에 위치했으며 가장 높은 데크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를 볼 수 있습니다.
동쪽으로는 하카타역과 텐진 등의 규슈 제일의 번화가가 있고, 서쪽으로는 요트 항구와 해변 공원 등의 워터프런트가 있습니다. 남쪽으로는 아시아 도시 경관상을 수상한 거리와 멀리 푸른 세 부리산을 볼 수 있으며, 북쪽으로는 하카타만의 끝에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수평선이 한눈에 들어오며 지상에서는 볼 수 없는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멀리 떨어진 대마도를 살짝 볼 수도 있습니다. 타워의 전망대에는 고출력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특정 랜드마크와 명소를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마지막입장은 오후 9시 30분입니다.
2024년 6월 24일과 25일은 휴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800엔이며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500엔이고 4세 이상은 200엔입니다.
생일 전후로 3일(생일 포함 총 7일)에 방문시 전망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생일을 증명할 여권이나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1층 여자화장실에는 파우더룸과 수유실이 있습니다.
후쿠오카 타워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하루 중 어느 때나 장관이지만 그래도 그중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해 질 녘입니다. 해 질 녘에 방문하면 노을과 낮에서 밤으로 바뀌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시 박물관 : 일본역사
후쿠오카 타워에서 도보 6분 거리입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입장은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2024년 7월 26일부터 8월 25일 사이에 있는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과 8월 12일에서 15일에는 오후 8시까지 하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7시 30분까지입니다.
휴관일은 월요일과 연말연시(12월 28일부터 1월 4일)이며 2024년 8월 16일도 휴관입니다.
관람료는 일반 200엔이며 고등학생과 대학생은 150엔입니다. 중학생 이하는 무료입니다.
1층에 수유실이 있습니다.
상설전시가 있으며 일본사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지브리전이나 세일러문 등 특별전이 열리기도 합니다.
방문 전 관심있는 특별전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니시진 상점가(니시진 시장) : 활기찬 전통시장
후쿠오카타워에서 버스로 약 15분 정도 거리입니다.
니시진역 4번, 4-A, 4-B, 5번 또는 6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상점가입니다.
후쿠오카 시내에 위치한 니시진 시장은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니시진 상점가'로 불리며 일본 전통 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활기찬 곳입니다. 주로 신선한 해산물, 과일, 야채와 같은 식료품을 판매하는 상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외에도 옷가게, 잡화점, 식당 등 다양한 종류의 상점들이 밀집해 있어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길거리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바삭한 식감의 고로케와 달콤한 타이야키인 붕어빵이 유명하며 이 외에도 야키도리나 돈부리 등 다양한 일본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드럭스토어와 음식점들도 많습니다.
현지인들의 생활 모습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위의 명소들은 각자의 매력을 지니고 있어 방문한다면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로 추천해드릴만한 장소로는 다자이후텐만구 신사, 오호리 공원, 캐널시티 하카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소들을 함께 방문하여 더욱 풍부한 여행 경험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