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홋카이도의 주요 도시인 삿포로는 전 세계의 방문객들을 끌어들이는 활기찬 축제로 유명합니다. 이 축제들은 그 도시의 독특한 문화유산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계절에 따라 각각의 맛과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화 같은 매혹적인 삿포로 눈 축제부터 풍부한 요리가 있는 가을 축제까지 이 행사들은 지역의 전통과 음식 그리고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삿포로의 겨울에 유명한 눈 축제, 봄에 유명한 라일락 축제, 여름에 유명한 맥주축제, 가을에 유명한 오텀페스트 축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삿포로 겨울 눈축제
삿포로 눈 축제(さっぽろ雪まつり, 삿포로 유키 마츠리)는 일본에서 가장 크고 가장 유명한 겨울 행사 중 하나입니다. 매년 2월에 열리는 이 축제는 눈과 얼음으로 삿포로를 마법 같은 겨울 동화의 나라로 바꿉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행사의 역사는 1950년에 지역의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이 6개의 눈 조각품을 오도리 공원에 설치한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복잡한 디자인에 감탄하고 국내외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축제 분위기를 즐기러 옵니다.
이 축제는 오도리 공원, 쓰도무, 스즈키노에서 열리며 눈과 얼음으로 만든 놀라운 조각품들이 전시됩니다. 이 조각들은 복잡한 작은 디자인부터 15미터가 넘는 높이의 거대한 구조물까지 다양합니다.
일몰부터 조각품들에 조명이 아름답게 비쳐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오도리 공원은 밤 10시까지 조명이 켜져 있습니다. 스스키노 행사장은 밤 11시까지 조명이 켜져 있으며 마지막날에는 밤 10시까지입니다.
쓰도무 행사장에서는 전시보단 가족 친화적 장소로 눈썰매, 아이스바, 눈에서 즐기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오도리 공원은 오후 10시까지 구경할 수 있습니다. 스스키노는 오후 11시까지 볼 수 있습니다. 쓰도무 행사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쓰도무 행사장에서 튜브 슬라이드는 주말 및 공휴일에 혼잡할 경우 이용 대기표를 배부합니다. 방문 전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자를 위한 팁으로는, 옷을 따뜻하게 입어야 합니다. 삿포로의 2월은 매우 춥기 때문에 옷을 겹겹이 입고 적절한 겨울 장비를 착용하세요. 또한 바닥이 얼어 있기 때문에 겨울용 신발을 신거나 없다면 미끄럼 방지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쓰도무 행사장에서 놀이기구를 이용한다면 반드시 모자와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또한 축제를 즐기러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오기 때문에 숙소와 항공권 등을 일찍 예약해야 합니다.
삿포로 봄 라일락 축제
5월에 열리는 삿포로 라일락 축제는 오도리 공원과 가와시모 공원에 여름이 다가오는 것을 알리는 라일락이 피는 것을 기념합니다. 이 축제는 1959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라일락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활짝 핀 400여 그루의 라일락 덤불입니다. 활짝 핀 라일락의 모습은 시각적으로 놀랍고 향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라일락의 활기찬 색상과 향기를 즐기며 공원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축제 때 공원에서 일본 전통 다도(차문화)를 경험하며 일본의 전통적인 차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포장마차에서 현지 별미와 홋카이도 와인을 맛볼 수 있습니다.
축제는 라일락 개화시기에 맞춰서 열리며 보통 5월 중순에 2주에 걸쳐 진행됩니다.
삿포로 여름 축제 비어가든과 불꽃놀이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열리는 삿포로 여름 축제는 전통적인 일본 문화와 현대적인 축제를 혼합한 그 도시의 가장 큰 여름 행사입니다. 그것은 비어 가든, 전통 춤을 추는 본오도리 그리고 화려한 불꽃놀이를 볼 수 있습니다.
오도리 비어 가든은 1.5km에 걸쳐 있는 오도리 공원에서 다양한 국내외 맥주를 만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사교활동을 하며 활기찬 여름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홋카이도 본오도리는 오도리공원에서 매년 8월 14일에서 20일까지 열리는 축제로 일본 전통 춤으로 조상들의 영혼을 기리는 불교행사입니다. 일본 문화의 독특한 측면을 경험하면서 일본 전통 춤을 보고 즐길 수 있습니다.
불꽃놀이는 매년 7월 마지막 금요일에 도요히라 강에서 화려한 불꽃놀이가 열립니다. 나카지마 공원에 있는 천문대나 대관람차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의 여름은 더울 수 있으니 맥주와 함께 물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축제를 완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맥주를 적당히 마셔야 합니다.
삿포로 가을 축제 오텀페스트
9월에 열리는 삿포로 가을 축제는 홋카이도의 풍부한 수확을 축하하고 오도리 공원을 미식의 천국으로 바꿉니다. 이 축제는 다양한 지역의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가을 축제 때는 신선한 해산물, 유제품 및 제철과일과 야채를 포함한 다양한 현지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의 즐거운 요리를 맛보고 그 지역의 풍부한 요리 유산을 느낄 수 있는 요리 시연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 양조장과 와이너리에서는 홋카이도 최고의 맥주와 와인을 맛볼 수 있어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오도리 공원은 단풍으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어 축제를 위한 그림 같은 배경을 제공합니다. 활기찬 색상과 상쾌한 공기는 기분을 좋게 만들며 사진 촬영을 하거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완벽합니다.
가을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배고프게 방문하여 다양한 음식을 먹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아마 배가 불러도 맛있는 음식들을 보고 다시 배고파질 수도 있습니다.
삿포로의 축제는 전통,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가 매혹적으로 섞여있습니다. 각 계절은 잊지 못할 경험을 가져옵니다. 겨울에 삿포로 눈 축제에서 얼음과 눈 조각을 보고 감탄하든, 여름 축제에서 상쾌한 맥주를 즐기든, 가을축제에서 맛있는 지역의 별미를 맛보든 삿포로의 행사들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지 문화에 완전히 몰입하고 삿포로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이러한 축제를 중심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