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온천은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힐링 장소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명한 온천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오사카는 독특한 분위기와 함께 다양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사카에서 가볼 만한 추천 온천으로 대표적인 4개의 온천인 "스파월드", "나니와노유", "히나타노유", "스파스미노에"를 소개하고 온천이용에 대한 팁도 적어봤습니다.
    각각의 온천은 서로 다른 특징과 장점을 지니고 있어 자신의 선호도와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온천들은 휴식과 문화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오사카 온천 스파월드 나니와노유 히나타노유 스파스미노에

    스파월드

    스파월드는 덴노지동물원 근처에 있는 다양한 휴식과 엔터테인먼트 옵션이 있는 온천 및 레저단지입니다. 테마 온천욕, 암반욕, 워터파크가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온천입니다.
     
    세계 각국의 목욕탕을 모은 테마로 크게 유럽과 아시아로 나뉘어 있으며 한 달씩 남탕과 여탕이 바뀝니다.
    유럽의 목욕탕에는 고대로마, 그리스(약탕), 아틀란티스, 푸른동굴, 스페인(노천탕, 족욕탕), 지중해, 핀란드(사우나)가 있으며 아시아에는 일본 노천탕, 이슬람(돌 목욕), 페르시아, 발리, 싱가포르 스파, 히노키탕이 있습니다.
     
    온천은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 45분이며, 오전 8시 45분부터 10시까지는 입욕을 할 수 없습니다
    암반욕은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이며 접수는 오전 4시까지입니다.
    워터파크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어린이 수영장은 워터파크보다 30분전에 마감이며, 워터 슬라이드의 마지막 접수는 폐장 1시간 전입니다.
    (5월 19일부터 유지보수를 위해 인피니티풀은 폐쇄되었습니다.)
     
    입장료는 워터파크를 포함해서 중학생 이상 2,000엔이며 0세부터 초등학생은 1,200엔입니다.
    워터파크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중학생 이상 1,500엔이며 초등학생 이하 1,000엔입니다.
    워터파크에 있는 어트랙션은 유료이며 프리패스는 1,500엔입니다. 수영복도 대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폿에서 게임도 각각 이용료를 별도로 내야 합니다.
    암반욕도 평일 800엔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1,000엔입니다.

    천연온천 나니와노유

    나니와노유는 오사카 시내에서 가까운 온천으로 텐진바시스지로쿠초메역에서 도보 9분 거리입니다.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며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치료효과도 있습니다.
     
    - 근육 및 관절토 완화 : 따뜻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물은 통증과 경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순환개선 : 열과 미네랄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 줍니다.
    - 피부 건강 : 미네랄은 피부 상태를 개선하고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모든 탕은 100% 천연 온천수로 다양한 종류의 목욕을 자랑하며, 각각 독특한 효과가 있습니다.
    - 노천탕 (로텐부로) : 자연에 둘러싸여 고요한 목욕을 할 수 있습니다.
    - 탄산탕 : 두 종류가 있으며 이산화탄소를 주입하여 혈액 순환과 모공을 조여주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소용돌이탕, 뜨거운 탕, 족욕탕 등 다양합니다.
     
    사우나 시설에는 여탕전용 원적색 사우나, 소금사우나, 콜라겐 라이트가 있으며 남탕에는 스팀사우나, 타워사우나, 레인샤워가 있습니다.
    한국식의 각질을 제거하는 때밀이도 있으며 마사지와 미용실, 식사시설도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새벽 1시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중학생 이상 850엔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950엔입니다. 초등학생은 400엔이며 0세부터 미취학 아동은 150엔입니다.

    히나타노유

    히나타노유는 온천 리조트들 사이에 숨겨진 보석으로 신오사카역에서 도보 약 12분 거리입니다.
    이 온천은 지하 800m에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천연 지열수를 활용합니다.
     
    히나타노유에도 다양한 목욕탕이 있습니다.
    - 노천탕 (로텐부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야외목욕탕입니다.
    - 약초탕 : 계절별 약초를 넣은 온천수가 있는 탕으로 건강상의 이점을 추가합니다.
    - 제트 배스 : 물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탕으로 스위치를 누르면 5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탄산탕 : 혈액순환과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매주 목요일은 약탕으로 인해 탄산탕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외에도 사우나, 냉탕, 휴식공간, 개인욕탕, 찜질방, 마사지, 식사시설이 있습니다.
     
    일요일부터 금요일에는 오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에는 오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합니다. 접수는 자정까지입니다.
    입욕료는 중학생 이상 평일 850엔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980엔입니다.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는 400엔이며 3세 이하는 무료입니다.
    바디워시, 샴푸, 컨디셔너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칫솔이나 타월 등은 구입해야 하니 챙겨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 노천 온천 스파 스미노에

    스파스미노에는 경치 좋은 야외 목욕으로 유명한 노천 온천입니다.
    스미노에코엔역에서 도보 약 11분 거리이며 오사카 시내에서 약간 떨어져 있습니다.
    지하 7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며 숲의 온천과 대나무 숲의 온천으로 나뉘어 있는데 매주 월요일에 남녀가 바뀝니다.
    또한 온천놀이광장은 슬로프 목욕탕으로 족욕을 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 온천에도 탄산탕이 있으며 초고농도라고 합니다. 또한 실크온천은 사골국물처럼 뽀얀 물로 작은 기포가 많이 모여있는 밀도가 높은 온수로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다른 온천에 비해 더 다양한 탕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일반적으로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하며 마지막 접수는 새벽 1시입니다.
    이용료는 중학생 이상 평일 750엔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850엔입니다. 초등학생은 평일 370엔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엔 420엔입니다. 0세부터 미취학 아동은 평일 180엔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210엔입니다.

    온천이용 팁

    온천은 주로 아침이나 저녁 시간대에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전에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명상을 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오후에는 일몰 이후 야경을 감상하면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의 가격은 지역, 시설, 시즌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거나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천 방문 전에는 미리 계획을 세우고 전통 예절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천을 최대한 즐기기 위해 다음과 같은 유용한 팁을 참고하여 즐겁고 예의 바른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수건 지참 필수 : 수건 및 세면도구는 대여 또는 구매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일본 온천에서는 수건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개인용 수건을 지참해야 합니다.
    문신 금지 : 일부 온천에서는 문신을 한 사람의 입장을 제한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수영복 착용 금지 : 대부분의 일본 온천에서는 수영복을 착용하지 않아야 하므로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음식물 반입 금지 : 일부 온천에서는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샤워 후 입수 : 온천에 들어가기 전에는 반드시 샤워를 하고 몸을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타인 배려 : 온천에서는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하고 타인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튀기지 않기 : 온천에서는 물을 튀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만약 물이 튀긴 경우 즉시 사과해야 합니다.
     
     
    이러한 팁을 참고하여 적절한 시기에 방문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온천을 선택한다면, 오사카에서의 온천 체험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현지 주민이든 여행객이든 상관없이 온천은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완벽한 휴식공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