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문화와 상업의 매혹적인 융합으로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오사카의 활기찬 도심인 우메다는 번화한 거리와 상징적인 랜드마크가 많이 있습니다. 공중정원 전망대와 천공미술관이 있는 우메다 스카이빌딩과 우메다 주변에는 어떤 상점가들이 있는지 그리고 주변에 어떤 체험시설, 신사, 미술관이 있는지 구석구석 숨겨진 랜드마크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메다 공중정원 헵파이브 오사카여행

    우메다 스카이빌딩

    1.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오사카에서 7번째로 높은 건물로 두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물 중간에 다리와 에스컬레이터가 있으며 꼭대기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이며 입장마감은 오후 10시입니다.
    요금은 어른 1,500엔이며 4세 이상 초등학생 이하는 700엔입니다. 교통패스를 제시하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는 무료입장이며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는 20% 할인해 줍니다.
     
    2024년 8월 3일에는 나니와 요도가와 불꽃놀이가 있어 오후 3시 30분부터 9시까지는 전용 티켓을 소지해야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로 이용하려면 동쪽타워에 있는 전용 전화기로 스탭에게 말하면 됩니다.
    수유실은 39층과 40층 전망대 안에 있습니다.
    흡연실은 40대 전망대 안에 있습니다.
     
    2. 기누타니 고지 천공 미술관과 천공 카페
    스카이빌딩 웨스트타워 27층에 있는 미술관으로 기누타니 코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3D영상으로 된 작품도 있습니다.
     
    일요일~목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금요일과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오후 8시까지 합니다. 폐관 30분 전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이 휴관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1,000엔이며 중학생 ~ 대학생은 600엔입니다.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입니다.
     
    교통패스가 있다면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안에 천공 카페가 있으며 미술관을 이용하지 않아도 카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메다 주변 상점가

    1. 그랜드 프런트 오사카
    일본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호텔, 우메기타 스퀘어, 남관과 북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보통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이며 레스토랑이나 호텔 등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는 북관 1층 인포메이션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수유실은 우메키타 플라자 지하 1층과 남과 4층, 5층과 북관 4층에 있으며 분유용 온수기, 기저귀 교환대, 수유부스, 음료자판기가 있습니다. 남성은 수유실에 들어갈 수 없으며 남관 5층에는 기저귀 교환대와 수유부스만 있습니다.
     
    흡연실은 우메키타 플라자 지하 1층, 남과 4층, 6층, 7층, 8층, 북관 지하 1층, 3층, 5층, 6층에 있습니다.
     
    세인트제임스, 포터, 아크테릭스, 라코스테, 노스페이스, 데상트, 뉴발란스, 무인양품, 이토야 등이 있습니다.
    외부에는 '테드 아트비트'가 있으며 버스킹 공연을 하는 광장이 있습니다.
     
    2. 한큐 히가시도리 상점가
    오사카 기타 지역의 최대 유흥가로 우메다역에 있는 상점가입니다. 전통적인 일본의 매력과 현대적인 감각이 매끄럽게 혼합되어 트렌디한 부티크와 현대적인 카페가 있는 전통적인 상점이 많은 고풍스러운 골목길을 볼 수 있습니다. 거리가 아케이드로 되어있어 천장이 있으며 비가 와도 구경하기 좋습니다.
     
    3. 소네자키 오하츠 텐진도리 상점가
    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역사가 있으며 에도 시대에 북적이던 시장은 장인, 상인, 쇼핑객 모두를 위한 활기찬 상점가로 진화했습니다. 츠유노텐신사로 가는 길에 있는 상점가로 약 100개의 가게가 있으며 주변 회사원들도 자주 찾는 장소입니다.
     
    1703년에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을 바탕으로 치카마쓰 모자에몬이 작품을 썼으며 그 이후 오하츠 텐진이라고 불립니다. 전통적인 일본 도자기와 직물에서 현대 패션과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장인의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우메다 주변 체험시설, 신사, 미술관

    1. 헵파이브 관람차
    1997년에 생긴 헵파이브 쇼핑몰 옥상에 있는 대관람차로 우메다의 오래된 랜드마크입니다.
     
    이용료는 600엔이며 5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교통패스가 있다면 무료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행하며 마지막 탑승은 오후 10시 45분입니다.
    관람차 티켓으로 할인이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매장들이 있습니다.
     
    2. 나카노시마 리버 크루즈
    나카노시마에서 타는 크루즈로 최근 리뉴얼되었으며 유람선 앞쪽에는 인조잔디가 있고 뒤쪽에는 소파가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20분입니다.
    요금은 어른 1,500엔이며 학생은 1,000엔입니다.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입니다.
     
    교통패스가 있다면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전화예약은 불가능합니다.
    기존 스케줄은 평일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2시부터 8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단, 오후 5시와 5시 30분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2024년 7월과 8월에는 스케줄이 변경되어 평일은 동일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 합니다.
     
    3. 츠유노텐 신사 (오하츠 텐진)
    정확한 창건 시기를 알 수 없지만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가 전해지는 신사이며 스미요시 스무치 소네노카미를 모시고 있으며 우메다와 소네자키의 수호신입니다.
    히가시우메다역에서 도보 약 4분 거리이며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합니다.
     
    4. 국립국제미술관
    우메다역 근처는 아니지만 우메다역에서 버스로 약 19분, 도보로는 약 23분 거리에 있습니다.
    미술관 내에서 사진촬영이 일부 안 되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동영상이나 삼각대, 셀카봉은 안됩니다.
     
    보통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은 오후 4시 30분까지입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엔 오후 8시까지 하며 입장마감은 오후 7시 30분입니다.
    정기휴일은 월요일과 연말연시 (2024년 12월 28일부터 2025년 1월 4일)와 전시변경기간입니다.
    현재 전시변경기간으로 5월 7일부터 6월 3일까지 휴관입니다.
     
    2024년 6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특별전 <요이치 우메즈 크리스털 팰리스>가 열리며 일반 1,200엔이고 대학생은 700엔입니다. 고등학생 이하는 무료이며 폐관 30분 전까지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장품 전시회는 특별전 기간 동안 전시실 유지보수를 위해 볼 수 없습니다.
     
    유모차는 1층 인포메이션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객이 많은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대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수유실은 지하 1층 키즈룸 안에 있습니다.
     
    5. 오사카 나카노시마 미술관
    국립국제미술관 근처에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이며 입장마감은 오후 4시 30분입니다.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입장료는 전시회에 따라 다릅니다.
     
    휠체어나 유모차로 들어가려면 1층 동쪽 입구로 들어가면 계단 근처에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대여를 원한다면 2층 매표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수유실은 2층 남쪽에 있으며 매표소에서 열쇠를 받아야 합니다.
    기저귀 교환대는 2층 남쪽 화장실에 있습니다.
     
     
    오사카 우메다 지역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역동적이고 다양한 지역입니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 공중정원 전망대에서 도시 전경을 감상하거나 기누타니 고지 천공 예술 미술관에서 정교한 천공 아트를 체험해보거나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에서 쇼핑을 즐기는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큐 히가시도리 및 소네자키 오하츠 텐진도리와 같은 번화한 쇼핑 지역에서는 전통과 현대적인 가게들이 독특하게 섞여 있고, Hep Five 대관람차, 나카노시마 강 크루즈, 쓰유노텐 신사와 같은 문화 체험들은 모든 연령층에게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국립국제미술관과 나카노시마 미술관에서는 인상적인 컬렉션과 특별 전시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메다는 진정으로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장소로서, 오사카의 심장부에 대한 매력적인 엿볼 수 있게 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