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을 테마로 만들어진 테마파크로 2022년에 아이치 엑스포 기념공원(모리코로파크)에서 오픈했습니다. 도쿄에서 가까운 '지브리 미술관'이 아닙니다.
    5개의 구역으로 나뉘며 2022년 11월 1일에 '지브리의 대창고', '젊음의 언덕', '돈도코의 숲'이 오픈되었고 2023년 11월 1일에 '모노노케 마을'이 오픈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달인 2024년 3월 16일에 마지막으로 '마녀의 계곡'이 오픈했습니다.
    나고야에서 지브리파크로 가는 방법과 영업시간, 티켓종류를 알아보고 어떻게 이용해야 좋은지, 아이를 동반할경우 12세 이하의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편의시설 그리고 빙문팁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나고야여행 지브리파크

    나고야에서 지브리파크에 가는 방법

    지브리파크가 있는 아이치현은 나고야에서 가깝습니다.
     
    1. 셔틀버스 이용
    나고야역(메이테츠 버스센터)에서 지브리파크로 가는 건 평일 하루에 7번(직행은 5번) 있으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직행만 8번있습니다.
    평일 첫 차는 오전 8시 40분에 있으며 직행은 약 40분, 경유는 약 1시간 소요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첫 차는 오전 7시 35분에 출발합니다.
     
    나고야역 메이테츠 버스센터 4층 24번 승차장에서 타면 됩니다.
    지브리파크에서 나고야역으로 가는 건 평일 하루에 6번(직행은 4번) 있으며 주말이나 공휴일에 직행만 7번 있습니다.
    평일이든 주말이든 막차는 오후 5시 30분입니다.
     
    주부국제공항에서 바로 가는 셔틀버스도 있으며 오전 10시에 출발합니다. 파크에서 공항으로 오는 건 오후 3시에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입니다.
    주부국제공항 제1 터미널 '후지가 오카' 경유 '지브리파크'행을 타면 됩니다.
    나고야역(메이테츠 버스센터)과 지브리 파크 버스 요금은 편도 성인 1,200엔이며 어린이는 600엔입니다.
    주부국제공항과 파크 버스 요금은 편도 성인 2,000엔이며 어린이 1,000엔입니다.
     
    도로 사정이나 기상 상황에 따라 소요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전철 이용
    나고야역에서 히가시야마선 후지가오카행을 타고 후지가오카역에서 내립니다.
    후지가오카역에서 리미노로 환승하여 아이·지큐하쿠키넨코엔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역에서 도보 5분정도 거리에 파크가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53분이며 요금은 670엔입니다.  

    지브리파크 영업시간과 티켓종류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일·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휴관은 매주 화요일이며 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날이 휴무입니다.
    연말연시나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휴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24년 3월에 '마녀의 계곡'이 오픈하면서 요금이 두 종류의 티켓으로 바뀌었습니다.
     
    1. 지브리 파크 O-Sanpo 데이 패스
    5개의 구역에 모두 입장할 수 있으며 모든 구역의 카페나 레스토랑이나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지만 놀이기구는 추가요금을 내야 합니다.
    젊음의 언덕에 있는 월드 엠포리움, 돈도코의 숲에 있는 사츠키와 메이의 집, 마녀의 계곡에 있는 오키노 저택, 하울의 성, 마녀의 집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요금은 평일에 13세 이상 3,500엔이며 4세 ~ 12세는 1,750엔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13세 이상 4,000엔이며 어린이는 2,000엔입니다. 3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입니다.
     
    2. 지브리 파크 O-Sanpo 데이 패스 프리미엄
    이 티켓은 5개의 구역과 모든 건물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 패스와 마찬가지로 놀이기구를 이용하려면 추가요금을 내야 합니다.
    평일 13세 이상 7,300엔이며 4세 ~ 12세는 3,650엔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13세 이상 7,800엔이며 어린이는 3,900엔입니다.
     
    + 놀이기구나 체험은 요금을 따로 내야 합니다.
    '모노노케 마을의 숯불구이 고헤이 모찌 요리 체험'은 1인분에 1,200엔으로 떡 스틱 1개와 소스 1병입니다.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10세 이상부터 체험할 수 있습니다. 12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참여해야 하며 9세 이하 어린이는 입장할 수는 있지만 체험할 수는 없습니다.
     
    '마녀의 계곡의 회전목마'는 3세 ~ 12세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로 500엔이며 어른은 1,000엔입니다. 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이며 6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가 함께 타야 합니다.
     
    '마녀의 계곡의 플라잉 머신'은 3세 ~ 12세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이며 요금은 500엔입니다. 성인은 어린이를 동반해야 탑승할 수 있습니다. 한 기구의 몸무게 제한은 125kg입니다.
    만 2세 이하이거나 키가 90cm 미만인 어린이는 탑승할 수 없습니다.
     
    'APM 네코 버스'는 이웃집 토토로에 등장하는 고양이 캐릭터로 만든 버스로 모노노케 마을과 돈도코의 숲을 연결합니다. 버스로만 갈 수 있는 숲을 통과하며 편도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중학생 이상은 1,000엔이며 4세 ~ 초등학생은 500엔입니다. 3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이며 반드시 보호자 무릎에 앉아서 가야 합니다.
     
    비가 오면 모노노케 마을에 있는 오코토 경, 돈도코의 숲에 있는 산책로, 마녀의 계곡에 있는 회전목마나 플라잉머신이 이용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입장료 이외의 발권 시 봉사료가 티켓 1장당 110엔이 부과됩니다.
     
    티켓은 예약제로 현장에서 구매할 수 없으며 2개월 전 10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7월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5월 10일 오후 2시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2년에 나고야를 방문하면서 '가볼까?' 했지만 티켓을 구할 수 없어 방문하지 못했었습니다.
    인기가 매우 많아 방문하고자 한다면 수강신청하듯이 티켓 오픈하는 날 바로 신청해야 합니다.
    재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티켓에 이름이 적혀있으며 신분증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 여권을 꼭 가져가야 합니다.

    지브리파크 이용방법과 어린이를 위한 시설

    '지브리의 대창고(지브리 그랜드 웨어 하우스)'만 유일하게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 시간 단위이며 예약시간 1시간 이내에 도착해야 합니다.
    다른 구역은 시간이 지정되지 않지만 방문객이 많다면 줄을 서야 하며 4개 구역 모두 마지막 입장은 오후 4시 30분입니다.
    젊음의 언덕이나 돈도코의 숲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매우 혼잡하다고 하니 오전이나 점심쯤에 방문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마녀의 계곡'을 제외한 나머지 구역은 재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지브리파크 내에서는 가져간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음료(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통)는 야외나 광장이나 통로에서 마셔야 합니다.
    음식을 들고 갔다면 엑스포 기념 공원에서는 먹을 수 있습니다.
    입장권이 없어도 엑스포 기념 공원 북쪽 출구에 있는 엘리베이터 타워와 상점과 카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브리파크 내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온라인에서 살 수 없으므로 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기념품으로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장소에서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목적이라면 일부 장소에서도 찍을 수 없습니다.
     
    12세 이하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브리의 대창고에 있는 고양이 버스룸과 어린이 마을, 돈도코의 숲에 있는 돈도코도, 모노노케 마을에 있는 오코토 경, 마녀의 계곡에 있는 플라잉 머신, 에비에이터의 탑 등이 있습니다.
    플라잉 머신은 12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성인이라면 함께 탑승할 수 있습니다.
     
    모노노케 마을 근처에 있는 엑스포 기념 공원에 Cat Castle 놀이터가 있습니다. '고양이 왕의 성'을 모티브로 만들었으며 미끄럼틀, 미로, 타잔로프가 있습니다.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세 미만 무료, 초등학생 이하 100엔, 중학생 이상은 보호자로 300엔)
     
    아이와 동반할경우 편의시설로는 수유실과 기저귀교환대가 있습니다.
    ㆍ 수유실은 지브리의 대창고 인포메이션 근처와 미나미마치 근처, 마녀의 계곡에 있는 해터의 모자가게 근처, 플라잉 오븐 맞은편에 있습니다.
    ㆍ 다목적 화장실은 지브리의 대창고 인포메이션 근처와 미나미마치 근처, 시네마 오리온 근처, 젊음의 언덕 출입구 근처, 돈도코의 숲에 있는 돈도코도코로 근처, 마녀의 계곡에 있는 해터의 모자가게 근처, 플라잉 오븐 맞은편, 마녀의 집 근처, 플라잉 머신 근처에 있습니다.
    ㆍ 기저귀교환대는 다목적 화장실과 수유실, 젊음의 언덕 출입구 근처, 돈도코의 숲에 있는 돈도코도코로 근처에 있습니다.
    ㆍ유모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가지고 갔다면 보관소에 맡겨야 합니다. 아기띠를 챙겨가는 게 좋겠습니다. 유모차는 엑스포 기념공원으로 이동할 때 북쪽 출구 인포메이션, 서쪽 출구 인포메이션, 휴게소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지브리파크 방문팁!

    티켓팅을 성공했다면, 오후 5시까지 모든 파크에 입장하여 구경하기 위해선 일찍 가는 게 좋습니다.
    파크가 매우 넓으므로 방문 전에 미리 지도를 보고 루트를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시설의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이용하여 움직이면 좋습니다.
    많이 걷게 되므로 편한 옷과 신발을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야외이므로 물과 모자나 선글라스도 챙겨도 좋습니다.
    파크 내에 있는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먹어도 좋지만 간식거리를 가져가서 엑스포 기념 공원에서 먹어도 됩니다.
     
    최고의 여행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전에 티켓을 예매하고, 공원 지도를 숙지하며, 나고야로부터 최고의 이동 방법을 고민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브리 팬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스튜디오 지브리의 매력적인 세계에 흠뻑 빠져보세요.
    홈페이지에서는 운영 시간과 어트랙션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