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도쿄에서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유산, 다양한 명소로 유명한 하코네는 어린이가 있는 가족들도,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가족들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관광 명소부터 실용적인 이동 팁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하코네의 주요 관광 명소
이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하코네의 필수 방문 명소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하코네 신사 : 757년에 세워진 아시 호수의 깨끗한 물이 내려다 보이는 고요한 신사입니다. 운을 열어주는 신을 숭배하는 신사로 정재계 인사들도 참배하러 많이 오며 연간 참배객이 2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신사입니다.
안에 있는 작은 신사인 구즈류 신사는 금전운, 사업번창, 인연의 신으로 유명합니다.
가는방법은 신주쿠역에서 오다큐선을 타고 하코네유모토역에서 하차 후 버스를 타고 5 정거장(약 24분) 뒤인 모토하코네나 모토하코네코 정류장에서 내려 걸어가면 됩니다. 신주쿠역 기준으로 약 2시간 23분 소요되며 요금은 3,541엔입니다.
하코네 신사의 포토스폿은 평화의 도리이입니다. 아시노 호수쪽에 있습니다. 호수를 배경으로 도리이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기 때문에 줄을 서서 찍어야 할 수도 있으며 가끔 출입을 금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내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다만 보물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영업하며 입장료는 중학생 이상 500엔이고 초등학생은 300엔입니다.
ㆍ 화장실(다목적 화장실 포함)은 제 1 주차장과 제3 주차장 쪽에 있습니다.
ㆍ 흡연실은 화장실 뒤와 옆에 있습니다.
아시노 호수 : 아시노 호수 (아시 호수)는 1170년에 하코네 화산 폭발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시노 호수에 머리가 아홉개 달린 용이 살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관광 크루즈로 3개의 해적선이 있습니다.
편도나 왕복을 선택할 수 있으며 편도는 '하코네마치 - 모토하코네'는 약 10분 정도 소요되며 중학생 이상 420엔, 초등학생 210엔입니다. '하코네마치 또는 모토하코네 - 도겐다이항'은 약 25분 정도 소요되며 중학생 이상 1,200엔이며 초등학생은 600엔입니다.
왕복은 중학생 이상 2,220엔이며 초등학생은 1,110엔입니다.
3개의 해적선 내에 모두 화장실과 다목적 화장실이 있습니다.
해적선을 타고 풍경을 보다보면 야생동물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가능방법은 하코네유모토역에서 하코네 등산 철도로 환승하여 오히라다이역에서 내려 버스를 타고 모토하코네항이나 하코네마치항이나 도겐다이항으로 가면 됩니다.
오와쿠다니 계곡 : 3천여년 전 화산 분화로 생겼으며 지금도 활화산이라 뜨거운 유황 연기와 수증기가 분출되고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후지산도 보이며 요코하마의 랜드마크도 보인다고 합니다. 화산 가스가 분출되면 폐쇄하기도 하니 방문 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주요 화산지대에서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온천과 삶은 달걀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온천수로 인해 껍질이 검은 달걀을 먹으면 수명이 7년 늘어난다는 설이 있습니다. 껍질만 검은색이고 안에는 그냥 삶은달걀과 똑같이 하얀색입니다.
이 지역에서 유명한 음식은 검은색 아이스크림도 있습니다.
가스가 분출되기 때문에 천식이나 기관지염이 있거나 호흡기나 폐 질환이 있거나 심장질환이 있거나 심박동기를 사용하거나 임신중이거나 신생아나 영유아거나 알레르기가 있거나 고령자이거나 또는 기타 건강이 안 좋은 분이라면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는 방법은 하코네유모토에서 하코네 등산 철도를 타고 고우라역에서 내려 하코네 케이블카를 타고 소운잔역으로 가면 됩니다. 소운잔역에서 하코네 로프웨이를 타고 오와쿠다니역으로 가서 도보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는 하코네 유모토역 앞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오와쿠다니 버스정류장에서 내려도 됩니다.
구글맵으로 검색결과 버스로 이동은 약 36분 소요되고 요금은 970엔이며, 케이블카와 로프웨이를 이용하는건 약 1시간 13분 소요되며 요금은 2,390엔입니다.
버스가 시간이나 요금이 절약되지만 관광객이 많아 버스타려는 줄이 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로프웨이를 타면 공중에서 계곡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한다면 비용이 더 들어도 로프웨이를 추천합니다.
하코네의 자연친화 미술관
조각의 숲 미술관은 120개 이상의 조각품과 예술 설치 작품이 있는 야외 미술관으로 1969년에 개관했습니다. 아이들은 야외 갤러리를 둘러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물망의 숲'이라는 작품이 있으며 작품에 들어가 뛰로 오르내릴 수 있는 체험형 작품입니다. 초등학생까지만 작품에 들어갈 수 있으며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비가 와도 신발을 벗어야 합니다. 어른은 흰색 매트 안에 들어갈 수 없으며 흰색 배트에서는 뛰면 안 됩니다. 그물에 달린 공을 세게 흔들면 안 되는 등 7가지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행복을 부르는 심포니 조각'은 스테인드글라스로 된 작품으로 높이가 18m입니다. 나선형 계단을올라가면 미술관의 전경과 하코네에 있는 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외 정원 한 부분에 족욕하는 공간도 있습니다.
실내전시관에는 다른 전시도 있지만 '피카소관'이 있습니다. 피카소관의 전시작품은 116점으로 17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술관 내에 카페와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가는방법은 하코네유모토역에서 하코네 등산 철도로 환승하여 초코쿠노 모리(조각의 숲) 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도보 2분 거리에 있습니다.
입장료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시 일반 1,800엔이며 대학생이나 고등학생은 1,400엔이고 중학생이나 초등학생은 600엔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오후 4시 30분까지 입장해야 합니다.
ㆍ 유모차는 본관 갤러리와 신관 안내데스크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ㆍ 수유실은 신관 안내 데스크에 있습니다.
Pola Museum of Art는 2002년에 화장품 회사 폴라그룹이 설립한 미술관으로 콘셉트는 '하코네의 자연과 예술의 공생'으로 주변 자연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미술관입니다. 창업 2세대인 (고) 스즈키 쓰레시가 40여 년간 수집한 약 10,000점의 작품을 전시했으며 모네, 르누아르, 반고흐, 피카소, 폴세잔 등의 유명 서양화가의 서양화뿐만 아니라 동양화도 있으며 현대 미술의 작품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레스토랑이 있으며 유럽풍 요리가 주된 메뉴로 코스요리, 런치세트, 2인메뉴, 비건 메뉴가 있지만 카레나 파스타, 일본식 요리, 디저트 등도 판매합니다.
카페도 따로 있습니다.
기념품 매장은 미술관을 방문한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오후 4시 30분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특정날짜와 시간을 예약할 필요는 없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1,800엔이며 65세 이상은 1,600엔입니다. 대학생이나 고등학생은 1,300엔이며 중학생 이하는 무료입니다. 장애인 및 보호자 최대 1명은 1,000엔입니다.
2024년 6월 8일부터는 요금이 인상됩니다.
성인은 65세 이상도 2,200엔이며 대학생이나 고등학생은 1,700엔입니다. 중학생 이하는 무료입니다. 장애인의 경우 고등학생 이상 및 보호자 최대 1명은 1,100엔입니다.
가는방법은 하코네유모토역에서 등산선을 타고 고우라역에서 내리면 고우라역 뒤에 있는 호텔 버스 환승역(4번 주차장)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하루 13회, 약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매시간 15분과 45분에 운행하며 오후에는 13시 45분, 14시 15분, 14시 45분에 운행합니다.
미술관에서 역으로 돌아가는 마지막 시간은 16시 50분입니다.
ㆍ 유모차 대여가 가능하며 접수처에서 문의하면 됩니다.
ㆍ 기저귀 교환대는 화장실과 수유실, 휴게실에 있습니다.
ㆍ 레스토랑에 아기의자가 있습니다.
ㆍ 지하 2층 로비에 예술을 주제로 한 그림책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후지산을 볼 수 있는 전망대 등 멋진 풍경을 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들이 곳곳에 있으며 미술관이나 박물관도 많습니다. 활화산이 있어 온천으로도 유명하며 당일치기 입욕이 가능한 온천이나 료칸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가 자연의 경이로움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으며 이동이 조금 있어서 힘드실 순 있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가도 좋을 여행지역입니다.